미포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포초 맨발걷기로 건강한 몸과 마음 만들기(2020.7.13.)
작성자 김미선 등록일 20.10.30 조회수 365
첨부파일

맨발걷기1

미포초 학생들이 맨발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놀이를 하고있다

울산 동구 미포초등학교(교장 김민자)는 울산교육청이 주관하는 2020학년도 7560+운동 선도학교에 선정되어, 지난 1일부터 교직원과 학생을 포함한 교육 공동체가 맨발걷기를 본격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7560+운동은 일주일(7)5일 이상, 하루에 60분 이상 누적(+)해서 꾸준히 운동한다는 뜻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줄어들고 체육 수업시간 조차도 제약이 많아 제대로 된 운동을 하기 힘든 요즈음, 맨발걷기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른 사람과 거리를 두며 실천할 수 있는 실효성 높은 운동이다.

미포초에서는 점심시간이 되면 식사를 마치고 운동장으로 나와 자유롭게 맨발로 걷는 선생님과 학생들을 쉽게 만날 수 있다. 그동안 코로나 예방을 위해 교실 내에서만 생활했던 답답함을 넓은 운동장에서 마음껏 해소하기 때문인지 맨발걷기를 하는 얼굴들이 모두 환하다. 맨발걷기를 해본 학생들뿐만 아니라 처음 경험하는 친구들도 맨발의 매력에 푹 빠져 오랜만에 즐거워하는 모습이다.

전교회장 배승준 학생은 처음에는 맨발로 흙 위를 걷는 게 낯설었지만 계속 하다 보니 신기하고 발바닥이 자극되어 스트레스가 풀리는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해서 코로나19가 얼씬도 하지 못할 만큼 건강해지고 싶다라고 말했다.

김민자 교장은 어려운 시기를 견뎌내고 있는 미포초 교육가족 여러분이 몸과 마음의 답답함을 맨발걷기로 털어내고 건강을 지킬 수 있기를 바란다코로나19 예방수칙을 지키며 맨발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다음글 미포초 지역위원 학생 마스크 기부(2020.6.3)